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공연예술고 특목고 지위 유지… ‘2년 후 재평가’

공유
0

서울공연예술고 특목고 지위 유지… ‘2년 후 재평가’

서울시교육청, 특목고 설립목적 달성 위한 적극적인 개선 노력 및 의지 수용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가 특목고 지정 취소 처분 대신 ‘2년 후 재평가’를 받아 당분간 특목고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사진=서울공연예술고이미지 확대보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가 특목고 지정 취소 처분 대신 ‘2년 후 재평가’를 받아 당분간 특목고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사진=서울공연예술고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가 특목고 지정 취소 처분 대신 ‘2년 후 재평가’를 받아 당분간 특목고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서울시교육청는 지난 13일 서울공연예술고에 대해 청문을 실시하고, 22일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운영위원회’를 열어 최종적으로 이같은 결정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공연예술고는 청문회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된 학생들의 외부행사 동원으로 인한 학습권 침해 부분에 대해 자구책을 마련하고, 대외행사운영위원회를 통해 교육적 목적과 적합성 여부 검토 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감사 미이행 사항은 조속히 처리하고, 일부 법인 이사와 학교 사무직원의 사임 등을 통해 경영진을 교체하기로 했다.

서울공연예술고는 이 같은 노력으로 공공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이행해 나가면서 그동안 한류 성장 동력의 산실이자 예술인재 양성에 기여해 온 학교로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기회를 줄 것을 호소했다.

시교육청은 청문조서를 비롯해 청문주재자의 의견서, 평가부서 의견, 그 밖의 학교법인에서 제출한 서류 등을 충분히 검토해 학교 측이 제시한 학교 정상화 추진 방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도록 결정했다.

다만 추후 재평가 결과 ‘미흡’으로 결정된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곧바로 지정 취소를 추진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서울공연예술고에 대한 재평가 과정이 향후 학교 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계기가 돼야 할 것"이라며 "학교의 정상화 추진 방안이 실효성 있게 이행돼 특목고 지정 목적에 부합하는 학교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장학 등을 통해 철저히 지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