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조합감사위원회, 2020년도 권역별 감사업무평가회 개최

공유
0

농협 조합감사위원회, 2020년도 권역별 감사업무평가회 개최

24일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도 충청권역 감사업무평가회에서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앞줄 오른쪽)을 비롯한 검사역들이 윤리경영 실천 결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24일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도 충청권역 감사업무평가회에서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앞줄 오른쪽)을 비롯한 검사역들이 윤리경영 실천 결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는 지난 24일 수도권, 충청, 경남에서 권역별 감사업무평가회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평가회는 중앙본부에 전국 검사역들이 모여 실시하던 기존과 달리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5개 권역으로 나눠 27일까지 분산 실시한다.
이번 평가회는 '검사역 선서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문' 낭독과 2019년도 업적평가 우수검사국 시상, 상반기 주요 성과와 하반기 중점 추진계획, 신(新)비전 선포에 따른 디지털 감사 구축 추진계획 발표 등 농·축협 건전발전을 위한 감사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조합감사위원회는 '디지털 & 지도감사로 함께하는 농협 구현'이라는 감사업무 신 비전을 선포하고 ▲디지털로 소통하는 미래지향적 감사 ▲내실 있고 대안을 제시하는 맞춤형 지도감사 ▲함께 사고를 예방하는 선제적 대응 감사를 핵심가치로 선정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날 충청권역 평가회에 참석한 김용식 조합감사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농·축협의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할 수 있도록 검사역들이 숨은 조력자가 돼달라”고 주문했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