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모델3에 휠체어 싣는 파워트렁크 무료 설치

공유
2

[글로벌-Biz 24] 테슬라, 모델3에 휠체어 싣는 파워트렁크 무료 설치

휠체어사용자 불만 수용해 모델3에 휠체어 사용편의성 높여

휠체어를 실는 파워트렁크가 설치 테슬라 자동차. 사진=일렉트렉 사이트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휠체어를 실는 파워트렁크가 설치 테슬라 자동차. 사진=일렉트렉 사이트 캡처
테슬라는 자사의 모델3 자동차를 소유한 휠체어사용자들에게 휠체어를 실는 파워트렁크를 무료로 설치해줄 예정이라고 전기차·친환경 에너지 전문매체인 일렉트렉(Electrek)이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휠체어 사용자들의 불만을 접수해 이같이 조치키로 했다.
테슬라는 종종 테슬라 전기차 소유자와 잠재 구매자로부터 트윗의 피드백을 받아왔으며 이번에 머스크 CEO의 관심을 끌 민원을 찾아냈다. 척추 부상을 입은 테슬라 모델3 예약자는 새로운 테슬라를 인도하기 전에 테슬라 차량의 휠체어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제안을 했다.

제안중 하나는 모델3의 트렁크에 대한 파워 리프트 게이트를 설치하는 것이었다.

다른 모든 차량과 달리 모델3에는 전동 트렁크가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여러 액세서리 제조업체가 모델3용 파워 리프트 게이트 키트를 약 400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테슬라는 휠체어 사용자에게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테슬라의 자동주차 시스템인 '스마트써먼'(Smart Summon)이 휠체어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하다는 모델3 소유자의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일렉트렉은 지적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