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겜生겜Up] '창기사' '피싱마스터' ' '라그나로크 제로' '마이리틀셰프' '루나의 숲'

공유
0

[겜生겜Up] '창기사' '피싱마스터' ' '라그나로크 제로' '마이리틀셰프' '루나의 숲'

게임산업이 K콘텐츠산업 수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게임산업은 69억8183만달러(약 8조3300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는데, 이는 국내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 103억9000만달러 중 67%를 차지했을 정도다.

게임산업의 생존과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히트작 개발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겜生겜Up] 코너를 통해 게임업계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한다.
리미지 리마스터에 추가된 10번째 신규 클래스 '창기사'.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리미지 리마스터에 추가된 10번째 신규 클래스 '창기사'.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에 신규 클래스 '창기사'를 공개했다.

28일 엔씨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도입된 창기사는 창을 주무기로 하는 격수 클래스로, 리니지 클래스 중 최초로 변환을 통해 근거리와 원거리를 커버할 수 있다. '데스 텔레포트' 기술로 PvP 전투 활용도가 높다.

엔씨는 신규 클래스 출시를 맞아 창기사의 사전 체험 서버 '크루얼'을 열었다. 모든 이용자는 오는 8월 10일까지 이 서버에서 창기사를 먼저 체험해볼 수 있다. 클래스 정식 업데이트일은 8월 12일이다.

○…게임빌은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여름 맞이 '쿨 서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 이벤트에서는 특별 이벤트 어종인 '물뿜는 고래', '물뿜는 해적고래'가 등장한다.

피싱마스터 게임 이미지. 사진=게임빌이미지 확대보기
피싱마스터 게임 이미지. 사진=게임빌

이 어종들은 다음달 18일까지 나타난다. 이벤트 테마 수족관과 과다 출현 콘텐츠에서 출현하며, 이들을 포획하면 '레전드 만능 승급젬'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강력 보스 물고기 '니즈호그'가 8월 18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나타난다. 니드호그 획득시 치명타 능력치 상승을 받을 수 있다.
○…그라비티는 PC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에 여름 프로모션과 리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제로 여름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그라비티이미지 확대보기
라그나로크 제로 여름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여름 프로모션은 다음달 5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며 총 4가지 이벤트가 열린다. 이에 더해 8월 5일부터 19일까지는 프론테라에 있는 '차원의 초월자 바르문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차원의 균열' 이벤트를 시행한다. 리턴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9월 2일까지 게임 접속시 4종의 어카운트 버프 프로모션 기념 상자와 일정 레벨마다 아이템을 확득할 수 있는 부스터팩이 지급된다.

T3엔터테인먼트 신작 루나모바일 사전 오픈베타테스트 시작 이미지. 사진=한빛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T3엔터테인먼트 신작 루나모바일 사전 오픈베타테스트 시작 이미지. 사진=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모회사 T3엔터테인먼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루나모바일'의 사전 오픈 테스트(Pre-Open Beta Test)를 시행, 구글 플레이드를 통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이번 사전 오픈 테스트를 통해 T3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개선한 게임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다음달 3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닌 '루나의 숲'에서 코스튬, 방대한 월드 맵과 던전, 퀘스트, 탈것, 펫, 게임 내 결혼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오픈 테스트 참여자들은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와 풀무원 도시락 잇슬림 300샐러드 제휴 이벤트 이미지. 사진=그램퍼스이미지 확대보기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와 풀무원 도시락 잇슬림 300샐러드 제휴 이벤트 이미지. 사진=그램퍼스

○…그램퍼스는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와 풀무원의 밸런스 도시락 '잇슬림' 제품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잇슬림 공식 사이트를 통해 300샐러드를 기간 내 구매하면 10% 할인된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인 젬 20개를 받을 수 있다. 구매 후 아이템 교환권을 휴대폰 문자로 획득하는 방식이다. 또 잇슬림 웹페이지 가입자를 대상으로 젬 10개를 지급한다. 아울러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이벤트를 통해 '300샐러드'를 일주일 동안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