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노비즈협회, KT와 손잡고 4차산업 청년인재 채용지원 나선다

공유
0

이노비즈협회, KT와 손잡고 4차산업 청년인재 채용지원 나선다

인공지능(AI), 소포트웨어 개발, 5G 네트워크, 스마트에너지, ICT융합컨설팅 등 첨단 직무의 9주간 교육 진행

이노비즈협회와 KT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른쪽 4번째부터  이노비즈협회 조홍래 회장, KT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 사진=이노비즈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이노비즈협회와 KT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른쪽 4번째부터 이노비즈협회 조홍래 회장, KT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29일 KT와 서울 종로구 소재 KT 광화문 EAST 사옥에서 조홍래 회장과 KT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노비즈기업(기술혁신형 중소기업)과 4차산업 인재의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는 KT가 운영하는 4차산업 아카데미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자와 이노비즈기업 간 직무 중심 맞춤형 채용연계를 진행하고, 이들의 장기재직을 위한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다양한 정부제도를 함께 지원할 방침이다.
4차산업 아카데미 인턴십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소포트웨어 개발, 5G 네트워크, 스마트에너지, ICT융합컨설팅, 유통망관리, BIZ영업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총 9주(분야별 기술교육 3주 + 실무경험 6주)간의 교육과정을 말한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4차 산업을 이끌 우수 기술인력과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이노비즈기업 간의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디지털 일자리 창출이 일어날 것"이라며 "앞으로 추진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완성하는데 이노비즈기업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은 "이번 협약이 4차산업 인재 발굴과 이노비즈기업 성장에 기여해 대한민국 기술혁신 생태계에 좋은 씨앗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