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빌 게이츠 코로나치료제 백신 추천, 제약바이오 관련주 후끈

공유
22

[뉴욕증시] 빌 게이츠 코로나치료제 백신 추천, 제약바이오 관련주 후끈

빌게이츠 추천 코로라 백신 치료제= 렘데시비르, 코닥, 리제네론, 일라이 릴리,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길리어드

빌게이츠 모습 사진=뉴시스 제휴
빌게이츠 모습 사진=뉴시스 제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약 개발로 올해 말까지 사망률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뉴욕증시에서 제약 바이오 주가 또 급등하고 있다.

30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빌게이츠는 CN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치료제를 예방 수단보다 빨리 보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새 도구들의 조합으로 연말까지 사망률이 상당히 감소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빌 게이츠는 특히 길리어드사이언스에서 만든 렘데시비르를 가장 앞선 코로나19 치료제로 꼽았다.
빌게이츠는 또 정맥주사로 투여하는 렘데시비르 외에 입을 통해 투여하는 다른 2종류의 항바이러스제도 유망하다면서 리제네론, 일라이 릴리, 아스트라제네카등을 꼽았다.

빌게이츠는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을 통해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연구개발에 막대한 자금을 대고 있다.

미국 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노골적으로 코로나 백신띄우기를 하고 있다. 필름 카메라 제조업체인 코닥에게 코로나 백신 개발용으로 거액을 지원 하기도 했다.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뉴욕증시에서는 제약바이오의 2차 대폭발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지지율이 밀리는 트럼프 대통령으로선 11월 대선 전 판세를 반전시킬 대형 이벤트로서 '백신 개발'에 목을 매고 있다. 코로나 백신 개발의 '낭보'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트럼프 치적 독무대'로 장식하면서 대선 판세를 뒤집겠다는 것이다.

오는 11월 대선까지 남은 100일 동안 재선 캠페인의 메시지는 코로나19 백신 또는 치료제로 모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백신·치료제 메시지에 주력하라'는 참모진과 공화당 지도부의 조언을 트럼프 대통령이 받아들인 셈이다. 그동안 대규모 유세와 집회를 고수하고 경제활동 정상화를 촉구했으나 이제는 코로나19 대응에 초점을 맞추라는 것이다. 모더나 길리어드 화이자등 제약 바이오주가 뜨고 있다. .

뉴욕증시에서의 코로나백신 관련주 폭발은 코스피 코스닥에서의 제약바이오주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3상 시작으로 뉴욕증시는 물론 코스피 코스닥 등 전 세계 증시에서 코로나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 증시에서는 코로나 관련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신풍제약, 부광약품, 일양약품 SK바이오사이언스 메디톡스 동화약품, 종근당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파멥신, 대웅제약, 그리고 녹십자 등이 거론되고 있다.

다음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된 제약바이오 관련주 명단 = 파미셀 메디톡스 녹십자 웰빙 한국유니온제약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 대원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대웅제약 오스테오닉
미국의 전염병 권위자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에 강한 낙관론을 드러냈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