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 6차 대화 개최

공유
0

교육부,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 6차 대화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 방안' 주제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23일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교육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23일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5차 대화'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교육부 제공
교육부는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6차 대화'를 31일 개최했다.

교육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대화’를 기획하고 정책 분야별 대화과 권역별 지역포럼을 연속해 열고 있다.
6차 대화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 방안'이다.

교육부는 교육복지안전망 구축과 관련해 ▲개인 맞춤형 통합 사례관리‧돌봄‧기초학력 안전망 구축▲저소득층 학생 교육기회 확대▲장애학생‧다문화 학생 등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강화▲체계적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 기반 조성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도록 1학기의 경험과 교육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습격차 해소 및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강화 등을 포함한 2학기 대비와 중장기 교육혁신 방안을 마련하고 8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