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톡톡]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최고로 꼽은 8대 자동차 주식

공유
2

[NY톡톡]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최고로 꼽은 8대 자동차 주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경기 침체가 신차 수요에 계속 부담을 주고 있다. 지난 6월 미국 자동차 판매는 전년 대비 25% 감소했다. 그렇지만, 자동차 산업이 암울한 것은 아니다.

JD파워에 따르면 6월 중고차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전망치를 17%나 웃도는 등 중고차 시장이 가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업종은 분명히 2020년에 투자하기에 위험한 곳이지만,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 존 머피는 제조업체와 공급업체, 딜러들 사이에 많은 장기 구매 기회가 있다고 말한다.

유에스뉴스앤드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29일(현지시간) 뱅크오브아메리카가 꼽는 유망 자동차 주식 8개를 소개했다.

1. 제네럴 모터스 (General Motors : GM)



제너럴모터스(GM)는 올해 초 6%의 배당을 유예하고 160억 달러를 회수해 경기 침체에 대비했다. 머피 애널리스트는 GM이 다음 운송 시대로 사업을 전환하기 위해 재정적으로 책임지고 장기적인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GM이 핵심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향후 4년 동안 10개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말한다. 또 최근 모금액은 GM의 크루즈 자율주행차 유닛을 약 150억 달러로 평가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GM 주식의 매수 등급과 45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2. 페라리 NV (Ferrari NV : RACE)


페라리는 세계적인 럭셔리 스포츠카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페라리의 고급 제품을 고려할 때, 이 회사는 전통적으로 일반 자동차 회사들보다 훨씬 더 높은 영업 이익과 투자 자본 수익률을 창출해 왔다.

머피는 페라리가 극도로 어려운 자동차 시장에서 적어도 2022년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말한다. 그 성장은 다른 자동차 회사들에 비해 페라리 주식에 대한 프리미엄 평가를 지지해야 한다. 페라리가 귀중한 브랜드를 보호하는 한, 그 주식은 그 자체의 등급에 머물러야 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레이싱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235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3. 포드 자동차 (Ford Motor : F)



포드의 주가는 최근 5년간 50% 이상 하락했다. 하지만 포드는 인공지능 기업 아르고 AI에 최소 10억 달러를 투자하고 폭스바겐과 제휴해 모듈러 전자 툴킷을 전기차 설계에 활용하고 있다.

포드는 최근 1400마력 전기 무스탕 마하-E의 시제품을 공개하고 24년 만에 포드 브론코를 다시 출시했다. 머피는 회사가 마침내 사업 갱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장기 투자자들은 그들의 인내심에 대해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포드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목표주가 7달러를 제시한다.

4. 앱티브(Aptiv : APTV)



앱티브는 전기 부품, 엔터테인먼트 제품, 안전 솔루션 및 기타 시스템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공급 업체다. 머피는 Aptiv가 광범위한 자동차 시장의 압력에 면역이 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1분기에 회사의 시그널 및 파워 솔루션 매출은 9% 감소하는 데 그쳤다. 머피는 올 초 애플이 배당을 중단한 이후 아파트의 유동성 입지가 강하다고 말한다. 머피는 향후 2분기 동안 수익과 수익에 대한 압박이 있을 것으로 보이나 이러한 압박은 이미 주식에 가격이 매겨져 있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APTV의 "매수" 등급과 95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5. 카맥스 (CarMax : KMX)



카맥스는 중고차 업체다. 주가는 2020년 들어 상승해 최근 3개월 동안 약 33% 상승했다. 머피는 카맥스의 핵심 실적이 지난 분기에 극도로 낮은 기대치를 넘어섰다고 말한다.

카맥스는 같은 점포의 매출이 전년 대비 41.8% 감소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머피가 예상한 66.6% 하락을 훨씬 상회하는 것이다.

카맥스의 공격적인 디지털 및 옴니채널 투자는 경기 셧다운 기간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다. 조각난 중고차 산업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합한다면, 카맥스는 상당한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카맥스 주식의 매수 등급과 13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6. 마그나 인터내셔널 (Magna International : MGA)



마그나는 인테리어와 엔진 등 다양한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다. 머피는 세계 자동차 생산의 위기 이후 반등과 함께 자동차 공급업체의 주가가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앱티브 외에도, 마그나는 머피의 장기 자동차 공급업체 선정 1위다. 그는 특히 이 회사의 독점 기술과 다각화된 전문성,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들과의 가치 있는 파트너십을 낙관하고 있다.

머피는 마그나의 사업이 자동차 시장의 기술 혁명을 위한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MGA 주식 매수 등급과 7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7. 보그워너(BorgWarner : BWA)


보그워너는 파워트레인을 생산하는 세계 유수 업체 중 하나이다. 머피는 보그워너가 전통적인 내연차와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 자동차 시장의 모든 부문을 대상으로 차세대 파워트레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한다.

머피에 따르면 경영진은 보그워너의 핵심 사업을 내연 대 전기 수요에 관한 한 불가지론자로 전환하는데 훌륭한 역할을 했다고 한다. 그는 보그워너도 올해 초 델파이 테크놀로지스(DLPH)에 33억 달러의 인수 계약을 하는 등 전략적이었다고 말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보그워너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5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8. 리어 코퍼레이션 (Lear corporation :LEA)



리어는 좌석과 전기 시스템을 전문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업체다. 머피는 평균 이상의 마진과 현금흐름으로 동종업계에서 가장 잘 운영되는 업체 중 하나다.

최근 몇 년간 좌석 및 전자 시스템 마진은 주기적인 압력에 시달리고 있지만, 머피는 향후 위험은 이미 지난 3년간 주가가 약 19% 하락했다고 말했다. 머피는 10.4배의 순익으로 리어에 대한 평가는 매력적이며 주식은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리어에 대해 매수 등급과 16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