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년과 금융 "일"내다,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개최

공유
0

청년과 금융 "일"내다,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개최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3개 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오는 26~28일 '2020 온라인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이후 4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언택트(비대면) 채용 확산 트렌드에 발맞춰 구직자들에게 AI(인공지능) 역량검사, 비대면 영상면접 등 다양한 비대면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기업별 온라인 통합 채용정보관' 운영,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하반기 채용전형 및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 입사 1~5년 현직자들의 금융권 취업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토크 콘서트 '등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AI 역량검사 평가 우수자 2300여 명을 대상으로 26~27일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비대면면접자 중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7일까지 이뤄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비대면 면접에 참가하지 않는 구직자들 또한 비대면 채용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AI 역량검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기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원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tru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