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호조에도 주가 32% 폭락

공유
3

[뉴욕증시]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호조에도 주가 32% 폭락

노바백스는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노바백스는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노바백스가 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안전성 문제가 불거지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최대 32% 폭락했다가 이후 다시 낙폭을 좁혔다.
CNBC에 따르면 노바백스는 호주의 2곳에서 진행 중인 건장한 성인 13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항차 형성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18~59세 성인을 대상으로 106명에게는 백신을 접종하고 나머지 25명에게는 위약이 접종됐다.

노바백스에 따르면 백신 접종 뒤 시험 참가자들에게서 중성화 항체가 만들어졌고, 킬러 T세포도 형성됐다. 중성화 항체, T세포 모두 코로나19 면역체계를 활성화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또 백신에 더해 보조제까지 맞은 참가자들의 면역반응이 더 좋았다.

노바백스는 백신을 접종한 참가자들에게서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고, 시험 참가자들 모두 백신을 잘 버텨냈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부분 참가자들은 첫번째 접종 뒤 자극에 예민해지고, 통증을 느꼈고, 일부는 두통과 피로, 근육통도 호소했다.
또 2번째 접종에서는 시험 참가자 가운데 한 명만이 미열을 경험했다고 노바백스는 밝혔다.

노바백스 주가는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부각되며 시간외 거래에서 한때 32%까지 낙폭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후 회복했다.

과학자들은 노바백스의 시험 데이터가 고무적이기는 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의문은 남아있다고 우려했다.

또 백신 접종 뒤 만들어지는 항체가 재감염 우려를 없애주는지도 여전히 의문으로 남아 있다.

한편 노바백스는 지난달 미 정부와 내년부터 백신 1억회분을 납품하기로 하는 16억달러짜리 계약을 맺은 바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