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 보급

공유
0

서울시교육청,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 보급

글자넘어 생활속으로, 영상으로 배우는 생활문해

서울시교육청이 생활문해교육 과정과 연계한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작해 전국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에 보급한다.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이 생활문해교육 과정과 연계한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작해 전국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에 보급한다. 자료=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은 생활문해교육 과정과 연계한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작해 전국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에 보급한다고 5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자료는 오는 6일부터 공개되며, 문해교육기관에서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제작됐다.
시교육청은 사회·경제적 이유로 교육기회를 갖지 못한 저학력·비문해 성인에게 문해교육을 통해 학력인정 취득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문해 학습자의 특성과 관심 사항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과 스마트기기 사용법 등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작했다.

생활문해교육 동영상 학습자료는 지난해 9월부터 문해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의 협의를 거쳐 주제와 소재가 결정되어, 약 6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제작됐다.

제작된 동영상 학습자료는 1편당 각 8분 분량이다. 총 13편의 동영상으로 ▲금융 3편▲정보 4편▲생활안전 6편으로 구성됐다.

각 동영상 학습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누구나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온·오프라인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파일이 담긴 USB와 안내 책자를 전국 시·도교육청과 평생교육진흥원에 배부해 각 지역의 문해교육기관 실정에 따라 자체 배포하게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해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수업 내실화를 위한 현장 의견 수렴 등 기관에서 다양한 교육 활동이 공유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