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마몽드, 美 아마존 입점

공유
0

아모레퍼시픽·마몽드, 美 아마존 입점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하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입점

최근 미국 아마존에 입점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제품의 모습.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미국 아마존에 입점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제품의 모습.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아마존에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과 마몽드 등 2개 브랜드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시켰다고 5일 밝혔다.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아마존 안에서도 공신력이 있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에 입점했다.
미국 온라인 채널 사업 확대는 현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전략의 일환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여 년 동안 글로벌 공급망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국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이번 아마존에 입점한 아모레퍼시픽과 마몽드는 자연 원료 기반의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선호하고, 스킨케어를 하나의 '셀프케어'로 인식하기 시작한 미국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모레퍼시픽과 마몽드는 각각 2003년, 2018년 미국에 진출해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 중이다.

이창규 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실 상무는 "미국 아마존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영광이다"면서 "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는 만큼 아모레퍼시픽과 마몽드를 통해 디지털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