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사상 첫 온라인 '갤럭시언팩'...갤럭시 노트20 공개

공유
0

삼성전자, 사상 첫 온라인 '갤럭시언팩'...갤럭시 노트20 공개

노태문 사장 "노트20를 중심으로 한 갤럭시 에코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된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된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5일 밤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갤럭시 언팩2020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 신제품 5종을 발표했다. 그 주인공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을 비롯해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2',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라이브',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3', 태블릿 갤럭시 탭 S7·S7+이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세계로 생중계 됐다. 약 300명의 갤럭시 팬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실시간으로 뜨거운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는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추었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주어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 노트20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이번 언팩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갤럭시노트 20이다. 갤럭시 노트20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Galaxy Note20 Ultra)'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된다. '

삼성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다"면서 "갤럭시 노트20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트 경험으로 효율적인 업무와 여가 생활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갤럭시노트 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Samsung Notes),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노트 특유의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S펜의 반응 속도가 전작 대비 80% 빨라졌고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Air actions)' 기능이 확대됐다.

갤럭시 노트20는 21일부터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7일부터 '갤럭시 노트20 5G',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5G'의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21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PC·태블릿·스마트폰의 강점을 모두 갖춘 '갤럭시 탭 S7·S7+'

삼성 갤럭시 탭S7/S7+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 탭S7/S7+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를 공개했다.

각각 11인치과 12.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는 획기적으로 반응 속도를 개선했다. S펜과 삼성 노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전에 없던 업무 효율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동시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Multi-Active Window)', 즐겨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를 지원해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태블릿을 가로로 세워두고 화상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 위치를 변경했으며, 마치 PC 키보드 같이 상단에 ESC·Delete·삼성 덱스 연결 전용 키 등 기능 키를 제공하는 북 커버 키보드를 별도로 제공해 최고의 업무 도구로 진화했다.

아울러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16:10 화면비에 얇은 베젤,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각각 8000mAh와 1만9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영화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루 종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S펜을 활용해 사용자의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앱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최초로 일러스트·웹툰·만화·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인기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노트 필기 앱 '노트쉘프(Noteshelf)', 그래픽 디자인 제작 플랫폼 '캔바(Canva)'를 선탑재했다.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21일부터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8일부터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9월 3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된 갤럭시 신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된 갤럭시 신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


삼성전자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헬스 기능을 대폭 강화한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도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최초의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하루 종일 착용해도 생생한 사운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3개의 마이크와 가속도 센서로 더욱 강화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12mm의 전작 대비 더 큰 스피커와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해 사운드 경험도 한 단계 진화시켰다.

갤럭시 노트20나 갤럭시 탭S7·S7+로 두 개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동해 음질의 저하 없이 친구와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즈 투게더(Buds Together)'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블랙·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6일부터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3는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의 45mm와 41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도 더욱 슬림하고 가벼워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더욱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 워치3'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3는 헬스 모니터링, 피트니스, 수면 관리 등의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최첨단 센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있다. 최초로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3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폴더블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Z 폴드2'

삼성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 Z 폴드2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 마지막으로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세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를 공개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6.2인치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Z 폴드2에 대한 사양과 출시 일정, 가격 등은 9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