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공유
0

경희사이버대,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7일까지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와 동 대학원 글로벌한국학 전공이 주최하고 네이버 V KOREAN 채널이 후원하는 국내 최초의 한국어 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과 높은 이해도가 요구되는 코로나19시대에 온라인 교육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적인 한국어 콘텐츠 개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의 한국어 교육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한국어 또는 한국문화를 주제로 한 5분 내외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응모영상은 대중성, 독창성, 유용성, 완성도,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활동 지원비와 네이버 채널 V KOREAN 크리에이터의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장 방성원 교수는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는 한국어 교육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공모전과 특강들을 통해 한국어 교육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한국어 교육 전공자들의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