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3사, ‘갤노트20’ 컬러마케팅 후끈...7일 사전예약 혜택은?

공유
0

이통3사, ‘갤노트20’ 컬러마케팅 후끈...7일 사전예약 혜택은?

SKT ‘블루’·KT ‘레드’·LGU+ ‘핑크'...비대면 온라인 간편예약 가능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갤럭시노트20 구매혜택. 사진=SK텔레콤 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갤럭시노트20 구매혜택. 사진=SK텔레콤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은 블루, KT는 레드, LG유플러스는 핑크를 이통사 전용 색상으로 갤럭시노트20을 선보이면서 컬러마케팅에 열기가 뜨겁다. 이통3사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갤럭시노트20’의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고 6일 밝혔다.

■ SK텔레콤,‘블루' 엑스박스 게임러 유혹
SK텔레콤 전용 색상은 ‘블루’로 갤럭시 노트20 예약·개통 고객에게 다양한 게임 관련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프로모션 가운데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 컨트롤러 + 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한 경우 SK텔레콤 혜택으로 원스토어 5000원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이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SK텔레콤에서 노트20을 개통한 고객은 대한민국 트롯 100년 역사를 총결산하는 '2020 트롯 어워즈'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의 'K-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했다.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단순 문의는 물론 휴대폰 개통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또 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노트20을 '살 때', '쓸 때', '팔 때' 마다 다른 혜택들도 마련했다. '살 때'는 ▲제휴카드 트리플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혜택을 합쳐 최대 1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쓸 때'는 단말 보험 'T 올케어 플러스'에 가입 시 보험이 없는 가족 1인이 중고폰 보험(월 2500원)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팔 때'는 24개월 이후 신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교체 시 최대 출고가의 50%까지 지원하는 '노트20 5GX 클럽(월 7700원)'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노트20 블루 색상은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의 이통사 전용 색상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인기 색상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 KT, '제니의 빨간노트'로 흥행 몰이

KT '갤럭시노트20'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 '갤럭시노트20'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레드' 색상 전용 모델로 제니를 앞세워 흥행 몰이에 나선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주문 UI를 최소화 한 '1분주문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이 KT샵에서 기기변경 시 예약 방법을 1분주문 예약으로 선택하면 기존 가입 정보를 활용해 빠르고 간단하게 갤럭시노트20을 예약할 수 있다.

KT는 OTT 혜택을 강화했다. KT 5G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중 '스페셜 Plus' 이상 가입 고객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 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 할 수 있다. KT 슈퍼플랜 Plus 요금제 혜택인 '시즌 초이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즌 믹스'에 가입하면 tvN, JTBC, 프로야구 등 200여 개의 국내 실시간 TV 채널, 8만여 편의 무료 VOD를 즐길 수 있으며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2만2000원 상당의 포인트 '코코'도 제공받는다.

게임 혜택도 강화했다. 갤럭시노트20 구매 고객이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G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아이템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선착순 10만명에게 갤럭시노트20의 KT 전용 색상인 ‘레드’로 커스터마이징된 프리미엄 아이템을 비롯해 총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노트20 레드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포토북 RED'를 준비했다. 포토북 RED는 KT가 지난 7월 출시한 포토북 서비스의 스페셜 에디션이다.

KT는 론칭행사로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튜브 라이브'에 이어 두 번째다. 토크쇼에는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출연할 예정이다.

제조사 혜택으로는 ▲갤럭시버즈 라이브 ▲XBOX 게임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삼성케어+ 1년권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워치3 30% 할인권을 제공한다.

■ LGU+, 여심 사로잡은 '핑크' 단독 출시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전용 색상은 '핑크'다. 지난 3월 출시된 갤럭시S20에서 처음 적용된 핑크 계열 색상인 '클라우드 핑크' 모델은 20~40대 고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20에서도 이 같은 '핑크 열풍'을 재현하기 위해 한층 더 새로워진 핑크 계열 색상인 '미스틱 핑크'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20 시리즈 구매 고객은 최대 133만원 상당의 제휴카드 할인·제휴포인트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한 고객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의 50%인 최대 59만9500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함과 동시에 'LGU+삼성카드'를 발급받아 매달 통신요금과 1만원 이상의 생활요금 3건 이상을 자동결제하면, 1만9000원(전월 70만 원 이상 이용 시)씩 36개월 동안 68만4000원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도 제공한다.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포스나우에서는 툼레이더, 데스티니가디언즈 등 300여개의 인기 PC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 5G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최대 6개월 ▲구글 원(Google One) 100GB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체험 ▲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6000원 상당) 및 골드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샵)'에서 예약하는 고객은 ▲유샵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20, 1년치 통신요금, 뱅앤올룹슨 스피커, 하이브로우 비어퐁 테이블,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예약자 전원에게 돌아가는 '유샵기프트' 혜택으로는 무드조명 고속충전기가 제공된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