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북경찰청장, 남원 호우피해현장 방문... 현장 근무자 격려

공유
0

전북경찰청장, 남원 호우피해현장 방문... 현장 근무자 격려

수해현장 복구지원 (전북경찰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수해현장 복구지원 (전북경찰청=제공)

진교훈 전북경찰청장은 9일 집중호우로 제방이 붕괴된 남원시 금지면 섬진강 금곡교 인근 마을을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에 앞서 진교훈 청장은 이날 오전 집중호우관련 대비 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도내 하천 범람·제방 붕괴·산사태 우려 지역 등에 대해 선제적으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피해 발생시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대비책 마련을 주문했다.

남원경찰서에서는 을호 비상 발령 후 금지파출소 경찰관등 30여명 동원하여 섬진강 제방 붕괴현장 등 교통통제 및 구조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장수경찰서에서는 장수 번암면 산사태 매몰현장에 번암파출소 경찰관 등 30여명이 출동하여 구조작업을 지원했다.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제방붕괴·산사태 등으로 인해 인명피해는 2명(사망 2), 공공시설은 도로 사면유실과 침수 등 43건, 산사태 84건, 교량파손 등 총 262건이며 사유시설은 주택침수 474건, 농작물 침수 7,883ha 침수피해 등 496건이다.

진교훈 전북경찰청장은 “도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며, 상습침수지역과 산사태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통제와 도민 대피 등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예방조치를 실시하고, 신속한 수해복구활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유종광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