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금현물랩 출시…적립식으로 쉽게 투자

공유
1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금현물랩 출시…적립식으로 쉽게 투자

한국투자증권이 한국투자금현물랩을 출시하며 신규투자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이 한국투자금현물랩을 출시하며 신규투자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금(金) 현물에 투자하는 ‘한국투자금현물랩(적립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는 포장하다(Wrap)와 계좌(Account)의 합성어로 고객이 맡긴 자산에 대해 자산구성부터 운용, 투자, 자문까지 통합관리하는 통합서비스로 투자중개업무와 투자일임업무가 결합된 자산관리계좌를 뜻한다.
한국투자금현물랩은 한국거래소(KRX) 금시장에 상장된 금 현물에 투자한다. KRX 금 현물 거래는 투명한 시장 가격을 형성하며 매도 시 양도소득세가 비과세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물은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안전하게 보관하며 실물 인출도 가능하다.

이 상품은 자유적립 방식으로 운용해 금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추가 입금을 통해 평균매입단가를 낮추는 효과를 추구한다. 그만큼 자금 상황에 맞춰 금 현물에 적립식으로 투자해 포트폴리오 균형을 잡으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투자환경에서 주요국 유동성 공급에 따른 실물자산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며 “한국투자금현물랩이 전통적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하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금현물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 원이다.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