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DT캡스, 모든 기업 적용 가능한 재택근무 보안솔루션 '캡스 오피스홈' 출시

공유
0

ADT캡스, 모든 기업 적용 가능한 재택근무 보안솔루션 '캡스 오피스홈' 출시

근태관리∙그룹웨어∙정보보호 결합, 시공간 제약 없이 편리한 업무환경 제공

ADT캡스는 그룹웨어, 근태관리, 정보보호 기능을 결합한 재택근무 맞춤형 패키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ADT캡스는 그룹웨어, 근태관리, 정보보호 기능을 결합한 재택근무 맞춤형 패키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보안 전문기업 ADT캡스는 기업 근태관리와 정보보호 기능을 결합한 '재택근무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이며 통합 보안솔루션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ADT캡스는 14일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사업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패키지 솔루션 '캡스 오피스홈'을 출시했다. 최근 유연근무제 확산과 코로나19 사태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재택근무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맞춤형 보안상품 라인업 강화이다.
캡스 오피스홈은 최적화된 원격근무 환경에 부응하는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피스홈 패키지다. 온∙오프라인 통합 근태관리 시스템 '캡스 PC-OFF'를 포함해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캡스 그룹웨어' ▲데이터 유출과 악성코드를 방지하는 정보보안 프로그램 '캡스 사이버가드' 등 3개 영역으로 구분된다.

특히, 원격 제어를 기반으로 한 'PC-OFF' 솔루션은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업무 시간 외에는 PC가 자동으로 잠금 설정돼 주 52시간 근무제를 준수하면서 업무 집중도를 높였다. 또 일정 시간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리를 비우는 이석 시간을 기록, 관리하고, PC 근태관리 시스템을 모바일에 연동해 외근, 출장 시에도 앱으로 출퇴근 등록을 할 수 있다.

ADT 캡스가 지난달 선보인 캡스 그룹웨어는 회사 전용 메일과 메신저, 화상회의로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전자결재·일정 공유·인사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문서 출력이나 대면 없이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며 출입 또는 메신저 로그인 시간을 기준으로 출퇴근 현황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캡스 사이버가드는 재택근무에 최적화된 정보보안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DRM(문서 보안 관리)·DLP(정보유출방지)로 데이터 유출과 손상을 방지하고, 주기적인 백신 업데이트와 검사, PC 백업으로 재택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와 랜섬웨어를 예방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고객 환경과 수요를 분석해 최적의 설계, 구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보안 솔루션을 온-오프 라인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캡스 오피스홈'은 회사가 보유한 보안 노하우와 첨단 ICT를 결합한 원스톱 솔루션으로 재택근무에서 우려되는 다양한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