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해성금 내려던 이해찬, "어! 봉투가 없어졌네"

공유
0

수해성금 내려던 이해찬, "어! 봉투가 없어졌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KBS 생방송에 출연,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을 기부하는 과정에서 봉투를 찾지 못하는 머쓱한 상황을 겪었다.
이 대표는 이날 KBS 1TV 특별 생방송 '수해 극복 우리 함께'에 출연, "재해복구 대책비가 너무 오래 전에 설정된 것이라서 현실성이 없다. 이를 지금의 두 배 정도로 올리려고 정부와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은 어려울 때일수록 연대하는 좋은 전통을 갖고 있다"며 "코로나 극복도 우리는 함께했기 때문에 일찍 극복할 수 있었다. 이번 재해도 함께 해서 극복하는 데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고 당과 정부도 함께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어 성금함에 준비한 봉투를 넣기 위해 상의 안주머니에 손을 집어넣었지만 봉투를 찾지 못했다.

이 대표는 양복 양편 주머니를 모두 뒤져봤지만 봉투 대신 휴대폰만 나오자 머쓱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진행자가 "준비가 되는 대로 다시 넣어 달라"면서 상황을 수습했고 이 대표는 발걸음을 돌렸다.

이 대표는 성금 봉투를 갖고 갔지만 당황해 찾지 못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봉투를 찾은 이 대표는 심상정 정의당 대표 다음 순서로 다시 나와 "아주 지금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가 함께 극복하는 좋은 선행을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한 뒤 성금함에 봉투를 넣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