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 울산지역 에너지 산·학·관과 안전경영 노하우 공유

공유
0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 울산지역 에너지 산·학·관과 안전경영 노하우 공유

울산시·울산대·고려아연·한주 등 울산지역 산·학·관·관계자, 동해가스전 육상설비·비축시설 견학

울산지역 산학관 관계자들이 한국석유공사 동해가스전 육상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한국석유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울산지역 산학관 관계자들이 한국석유공사 동해가스전 육상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 양수영 사장이 울산지역 산·학·관과의 안전경영 노하우 공유와 현장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지난 14일 울산 에너지 산·학·관 인사들을 석유공사 산업현장에 초청해 현장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울산시 에너지산업과·일자리경제국, 울산대 산업대학원, 고려아연, 한주 등 지역 에너지 산·학·관 관계자 7명이 온산읍 소재 석유공사 동해가스전 육상시설과 울산 비축기지를 방문했다.

참석자들은 '산유국의 꿈'을 이뤄준 석유공사의 동해가스전 생산·운영 현장과 석유 비축기지 운영·건설 현장을 둘러보고 이번 역대급 폭우 등 현장안전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석유공사는 지난 1998년 동해-1 가스전 시추에 성공해 우리나라를 산유국 대열에 합류시켰다.

이날 사업현장을 방문한 김형근 울산시 일자리경제국 사회일자리에너지정책 특별보좌관은 "석유공사의 자원안보 확립 노력과 안전운영 노하우를 직접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울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에너지 융합 클러스터 조성에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유공사는 지난달 30일 정부가 발표한 '공공기관 선도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의 '10대 협업과제'에 따라 울산시와 함께 동해가스전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시설 조성사업 등 '친환경에너지 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석유공사는 경기 구리석유비축기지 30년 무재해 기록, 경남 거제석유비축기지 25년 무재해 기록을 달성하는 등 모범적인 안전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산업현장의 철저한 안전점검과 훈련 등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석유 비축기지별 무재해 목표를 달성해가고 있다"며 "이러한 안전운영 경험을 산학관과 지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