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누룽닭다리백숙, 오천만의메뉴 '만두전골' '개나리꽃만두&벚꽃만두'

공유
3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누룽닭다리백숙, 오천만의메뉴 '만두전골' '개나리꽃만두&벚꽃만두'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0회에는 리얼 맛집으로 청송 누룽닭다리백숙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0회에는 리얼 맛집으로 청송 누룽닭다리백숙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0회에는 여행본능 섬, 오천만의 메뉴, 리얼 맛집, 김PD가 떴다, 긴급 체크 등이 진행된다.

이날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한려해상을 품 안에! 아름다운 섬, 욕지도" 편으로 <욕지도 일주관광>, <김금단 해녀포차>, <강성준>(프리다이빙), <모던호 이창섭>(욕지도 낚시) 등을 둘러본다.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만두! 그 '색'이 다른 변신! 개나리꽃만두&벚꽃만두" 편이 그려진다.

'리얼 맛집' 코너에서는 "잡내 제로! 부드러운 맛의 비법은? '누룽닭다리백숙' 편"으로 청송 <명궁약수가든>을 선정했다.

'김PD가 떴다' 코너에서는 "벌과의 사투! 목청 채취 작업" 편으로 대전 <산, 들. 숲 산약초마을>을 둘러본다.

'긴급 체크' 코너에서는 "긴 장마 끝! 꿉꿉한 집안! 건강까지 챙기는 초간단 집안 케어" 편이 그려진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오천만의 메뉴]
■ 오감만두
군포 맛집으로 이북식 만두 전문점이다. 얼큰한 손만두전골(2인) 1만5800원, 평양왕만두 7000원이다.
-위치: 경기 군포시 삼성로20번길 3-8 4층

■ 화요옥(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 동성로 만두 전문점으로 꽃만두, 꽃만두전골, 꽃만두튀김&만두가스로 전파를 탄다. 노랑, 분홍 등 꽃모양으로 빚은 개나리만두, 벚꽃만두가 특징이다. 얼큰 만두전골(대) 3만원, 주꾸미 만두 전골 큰꽃 3만5000원, 불고기 만두전골 큰꽃 3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대구 북구 태평로 161

[리얼 맛집]
■ 명궁약수가든
청송 맛집으로 닭다리로 만든 누룽지백숙이 유명하다. 누룽지백숙을 주문하면 닭불고기가 함께 제공된다. 누룽지와 녹두 등이 들어간 누룽닭다리백숙(1인) 1만7000원이다. 그밖에 닭불고기 단품 1만원, 닭불백숙 1만3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북 청송군 진보면 경동로 5156

[김PD가 떴다]
■ 산, 들, 숲 산약초 마을
대전 목청 전문점이다. '목청'이란 나무 속에 벌이 집을 짓고 모아 놓은 질 좋은 꿀을 말한다.
-위치: 대전 대덕구 계족산로 17번길 91

[긴급 체크]
■ 루라(집먼지 진드기 청소 업체)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11, 402호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과 여행 정보, 생활 꿀팁 등을 제공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