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빌 게이츠의 저주 제약바이오주 강타 코로바 백신 치료제 ↓ 진단키트↑

공유
26

[뉴욕증시] 빌 게이츠의 저주 제약바이오주 강타 코로바 백신 치료제 ↓ 진단키트↑

애플 시가총액 2조 달러 돌파 속 코로나백신 제약바이오주 희비쌍곡선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미국 뉴욕증시가 MS 빌 게이츠의 저주 한마디에 휘청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은 크게 요동치고 있다. 반면 코로나 진단키트 주는 뜨고 있다.
20알 뉴욕증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수백만 명이 더 사망하고, 내년 말에야 비로소 종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중 코로나 백신이 등장할 것이라는 일부의 기대에 찬물을 붓는 발언이다. 빌 게이츠는 자선재단 등을 통해 그동인 코로자 백신 개발에 노력해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코로나 백신 개발 자금을 대기도 했다.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빌게이츠 발언과 코로나백신 음모론등이 겹치면서 제약바이오 관련주에 비상이 걸렸다.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면 백신 접종이 자폐증을 유발한다거나 과도한 백신 투여가 아이들의 면역 체계를 망가뜨린다는 말이 로 유포되고 있다. CNN은 미국의 반 백신주의자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거짓정보를 유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심지어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가 코로나백신으로 모든 인류에게 추적할 수 있는 마이크로칩을 이식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음모론 까지 나왔다. 이러한 역풍으로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노바백스 모더나 화이자 등이 요동치고 있다. .한국 증시의 코스피 코스닥에서는 코로나 백신 치료제 또는 진단키트 관련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메디톡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메디톡스, 일양약품 SK바이오사이언스 동화약품, 종근당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파멥신, 대웅제약, 녹십자 등이 거론되고 있다.

코스피 코스닥 상장 제약바이오 관련주 명단 =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카이노스메드 대웅제약 파미셀 메디톡스 녹십자 웰빙 한국유니온제약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 대원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국비엔씨 ,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런 가운데 한국증시에서는 코로나 진단키트가 뜨면서 우리들제약(004720),메리츠증권(008560),신풍제약(019170),랩지노믹스(084650),씨젠(096530),수젠텍(253840),SG(255220),엑세스바이오(950130)등이 주목받고 있다. MSCI는 코로나 관련주들인 씨젠 알테오젠 그리고 신풍제약을 MSCI 한국 지수에 새로 편입했다. 이들 종목이 편입되면서 현대백화점 헬릭스미스 대우건설은 지수에서 빠졌다.

이와함께 뉴욕증시와 코스피 코스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에 대한 옥석을 가리기 시작했다. 그동안에는 코로나 관련 이슈가 생기면 관련주들이 모두 상승했다면 최근에는 과도하게 급등하면서 어떠한 업체가 경쟁력이 있는지에 대해 검증하고, 투자를 하는 흐름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특히 제약바이오주의 옥석가리기 바람이 거세다.
20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85.19포인트(0.31%) 하락한 27,692.88에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14.93포인트(0.44%) 내린 3,374.85에 끝났다. 나스닥 지수는 64.38포인트(0.57%) 하락한 11,146.46에 장을 마감했다. 연방 준비제도(Fed·연준)의 7월 FOMC 의사록이 특히 실망스러웠다.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서 변동성지수(VIX)는 전 거래일보다 4.79% 상승한 22.54를 기록했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