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WTO 사무총장 아제베도, 펩시코 임원으로 취임

공유
0

[글로벌-Biz 24] WTO 사무총장 아제베도, 펩시코 임원으로 취임

임기를 1년 앞당겨 이달 말에 퇴임하는 세계무역기구(WTO)의 아제베도 사무총장이 미 청량음료 대기업 펩시코의 임원으로 취임한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임기를 1년 앞당겨 이달 말에 퇴임하는 세계무역기구(WTO)의 아제베도 사무총장이 미 청량음료 대기업 펩시코의 임원으로 취임한다. 사진=로이터
임기를 1년 앞당겨 이달 말에 퇴임하는 세계무역기구(WTO)의 아제베도 사무총장이 미 청량음료 대기업 펩시코의 임원으로 취임한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제베도 총장은 펩시코의 공공정책과 정부 관련 업무를 감독하고 정부나 국제기구 등과 협력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집행위원회에도 참여한다.
펩시코의 라구아르타 회장은 “아제베도 총장은 펩시코와 같은 다국적 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사회, 정치, 규제 면에서의 복잡한 환경에 관한 탁월한 정치적 수완과 기술적 지식을 갖추고 있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또 “아제베도 총장의 지정학적 통찰력은 변화하는 세계에서의 논의와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제베도 총장은 “펩시코는 사회와 지구 환경의 개선에 초점을 맞춘 의미 있는 제휴와 투자를 추진하고 있는 세계적 대기업”이라고 규정하고 “회사에 참여해 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