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순천 포레나' 613가구 분양...9월1일 1순위 청약접수

공유
0

한화건설 '순천 포레나' 613가구 분양...9월1일 1순위 청약접수

9개동 전용 84·101·119㎡ 4개타입...사이버 견본주택 21일부터 개관
특화된 외부 디자인으로 랜드마크 기대, 창의놀이공간·어린이집·시니어룸 배치

한화건설 순천 포레나 단지 입구 가상도. 사진=한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건설 순천 포레나 단지 입구 가상도.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전남 순천시 서면 일대 신주거타운에 ‘포레나 순천’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본격 분양에 나선다.

순천시 서면 선평리 337-3번지에 들어서는 포레나 순천지하 2층~지상 18층, 9개 동613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순천 신주거타운 내 첫 메이저 주택브랜드 아파트단지다.
공급 가구 수는 전용면적별로 84㎡A 246가구 84㎡B 265가구 101㎡ 67가구 119㎡ 35가구이다.

지난 21일 선보인 ‘포레나 순천 사이버 견본주택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가구 유니트별 VR(가상현실) 촬영 화면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단지의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 상세 정보분하게 담고 있어 대면 상담을 못하는 갈증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입구·외부색채 등 '포레나 디자인'으로 차별화


한화건설은 ‘포레나 순천을 지역 랜드마크로 완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공급할 계획이다.

단지 출입구 디자인부터 건물 외부 색채에 이르기까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순을 단지 특성에 맞춰 적용해 아파트 외관만 봐도 한눈에 한화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를 알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포레나 특화상품하나창의적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도 도입된다. 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어린이집과 시니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져 주거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

순천동천과 강청수변공원을 남동향으로 조망하는 입지 특성을 고려해 단지 조 주변의 자연환경연계된 녹음이 풍부한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한화건설 순천 포레나 투시도. 사진=한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건설 순천 포레나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순천IC·KTX순천역과 인접...광주송정~순천 경전선 '교통 호재'도


‘포레나 순천은 단지와 인접해 있는 백강로를 통해 삼산로와 순천IC로 접근이 쉽고, 호남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진·출입 수월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경전선(광주 송정~순천) 전철화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향후 교통망 이용 기대감이 높고, KTX 순천역, 순천종합버스터미널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단지 생활 인프라로는 NC백화점 순천점, 홈플러스 순천점, 순천시문화건강센터, 순천의료원 등이 가까워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인근 동산초, 순천제일고위치해 있다.

이밖에 단주변에58 3000만㎡ 규모 총 43개 기업체가 입주(201912월 기준)해 있는 순천일반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출퇴근 여건이 좋다.

순천은 비조정대상지역...대출규제 덜하고 계약후전매 가능


‘포레나 순천이 들어서는 순천 지역정부가 발표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비교적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에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대출 규제도 덜하고 계약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순천 분양시장이 활황을 이어가고 있고, ‘포레나 순천의 입지와 상품성이 뛰어난 만큼 높은 관심과 함께 높은 청약률이 기대된다”고했다.

‘포레나 순천 분양 일정은 오는 31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1 1순위, 2 2순위 청약을 차례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98이며, 정당 당첨자 계약은 9월 21~23사흘이뤄진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