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코로나19 재확산에 첫 재택근무 시작

공유
0

LIG넥스원, 코로나19 재확산에 첫 재택근무 시작

필수인원 외 28일까지 재택근무 추진

LIG넥스원 판교 사옥에서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 사옥에서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방산업체 LIG넥스원이 전 직원들에게 24일부터 28일까지 필수 인원을 제외하고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이번 재택근무는 정부가 서울·경기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데 따른 선제 조치로 방산업계에서는 처음 이뤄진다.
이는 서울·경기 지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가운데, 서울, 판교, 용인, 대전지역 사업장에서 미리 대비해 코로나19 확진자의 사내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것이다.

LIG넥스원은 현재까지 기업내 방역 체계를 강화한 상황으로 개인 방역·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덕분에 현재까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임직원 대상 출장 자제, 다중 밀집 공간 방문 자제, 등내용을 임직원 등에게 공지하고 방역을 강화하는 조치를 취해 왔다.

이번 재택근무는 필수 근무자를 제외한 대다수 직원들이 해당되고, 이후 재택근무 연장 여부 등은 향후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외부에서 방산망 접속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재택근무는 방산업체 최초로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라며 “직원들이 미래를 위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