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양환경공단 내년도 해양오염방제 R&D과제 공모

공유
0

해양환경공단 내년도 해양오염방제 R&D과제 공모

개발과제 선정되면 예산·공동연구개발 지원...10월9일까지 마감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의 연구원들이 조파수조에서 연구개발과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해양환경공단이미지 확대보기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교육원의 연구원들이 조파수조에서 연구개발과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공단은 ‘2021년 해양오염 방제 연구개발(R&D) 과제’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해양환경공단이 유류와 위험․유해물질 등 해양오염 방제를 위한 연구개발사업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창업과 일자리창출 지원 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내부 자체 연구개발 ▲공단과 외부기관 공동수행 연구개발 ▲외부기관 수행 위탁연구개발 등이며, 해양환경과 해양오염 방제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기업․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개발과제로 선정이 되면 상호협약을 맺어 예산 지원과 공동 연구개발로 추진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www.koem.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24일부터 오는 10월 9일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연구개발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