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연 정식', 더맛있쇼 '눈더미 국수'

공유
8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연 정식', 더맛있쇼 '눈더미 국수'

2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3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안동 '연 정식'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3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안동 '연 정식'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2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3회는 더 맛있SHOW, 자족식당, 역전의 명샷,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더 맛있SHOW' 코너에서는 무더위 녹이는 눈더미 국수 편으로 울산 <산더미국수>를 찾아간다.
직접 키운 식재료나 직접 채취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자족식당'코너에서는 미각 깨우는 연 요리의 신세계 편으로 연 정식으로 소문난 안동 <안동화련>을 선정했다.

'역전(驛前)의 명샷' 코너에서는 NO.7 옛 기억 고스란히, 답십리역 편이 그려진다.

'자연인' 코너에서는 별 헤는 밤이 좋아 다시 고향 편으로 편 최순호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눌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더 맛있SHOW]
■ 산더미국수
울산 국수 전문점으로 울산 박물관 2층에 자리잡고 있다. 여름 계절메뉴로 냉 메밀국수를 담은 '눈더미 국수'로 전파를 탄다. 눈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의 눈더미 속에 수비드 닭가슴 살이 들어 있다. 냉 메밀 6000원, 잔치국수 4000원, 비빔국수 4500원 등이 있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울산 남구 두왕로 277 울산 박물관 2층

[자족식당]
■ 안동화련
안동 농가 맛집으로 연 요리 전문점이다.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연 음식으로 유명하다. 화련정식과 채련정식이 대표메뉴다. 화련정식은 5가지 코스가 나오며 채련정식은 식사만 제공된다. 화련 정식(연 정식)에는 연근죽, 연앞밥, 구절판, 두부선, 연근잡채, 연저육찜(연계육찜), 연근야채전, 간고등어구이, 제철 나물 등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화련정식(연 정식) 2만5000원, 채련정식 1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상북도 안동시 일직면 하나들길 150-23

[역전의 명샷]
■ 클럽 롤러힐
동대문구 답십리 롤러 스케이트장이다. 이용료 1시간 30분 주중 1만원, 주말 1만2000원이다.
-위치: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로 209 2층

■ 나으리 숯불닭발
용답동 닭발 전문점으로 뼈 없는 닭발과 계란말이로 방송을 탄다. 뼈 없는 닭발 숯불구이 1만2000원, 계란말이 8000원이다.
-위치: 서울 성동구 용답29길 15

■ 봉순이네 다락방
행당동 빈티지 감성 카페로 생딸기 초코 블라썸 브레드, 초코 블라썸 크로플, 말차슈페너, 블루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 등을 소개한다. 가정집을 개조해 포근한 느낌이 든다.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21길 13-1

■ 센텐스 스튜디오
왕십리 파크 에비뉴 사진관으로 요즘 유행하는 흑백 사진과 셀프 사진 등을 담을 수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241

■ 대구집
마장동 축산시장 먹자골목 맛집으로 육사시미와 한우모둠으로 전파를 탄다. 연탄구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육사시미(250g) 3만원, 한우 모둠(소, 350g) 3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마장동 438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소개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