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전KPS, 인도 전력판매기업 마니카란과 전력자산 인수 및 운영 협약 체결

공유
0

[글로벌-Biz 24] 한전KPS, 인도 전력판매기업 마니카란과 전력자산 인수 및 운영 협약 체결

사진=한전KPS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전KPS 제공
한전KPS는 인도 전력판매기업 마니카란(Manikaran Power Ltd)과 인도현지 발전소 인수 및 운영하는 상호협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코노믹타임스 등 인도 현지매체들이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양사는 이날 공동성명에서 "각자의 기술, 자원 및 노하우를 전력부문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자산을 획득하고 되살리는 데 기여하기로 합의했다"라고 밝혔다.
한전KPS는 한국의 기존 5만2000메가와트 포트폴리오와 약 6000 메가와트의 해외 운영 및 유지보수(O&M) 포트폴리오로 화력, 원자력, 수력 프로젝트의 O&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KPS는 또한 전세계 에너지시설에 시운전 및 정밀검사 서비스, 발전소진단, 수명관리 및 성능향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도 마니카란은 인도에서 카테고리I 전력거래 라이선스를 보유한 전력판매기업이다. 태양 광 설계·조달·시공(EPC)과 석탄 및 가스거래를 제외하고 풍력 및 태양광 발전소에 대한 예측 및 일정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분석으로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마니카란은 지난해 회계연도에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90억유닛 이상의 전력을 거래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