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rm, 'Arm Flexible Access'로 60개 파트너사 혁신 가속화 지원

공유
0

Arm, 'Arm Flexible Access'로 60개 파트너사 혁신 가속화 지원

IoT, 머신러닝, 오토모티브 분야 반도체 설계 기회, 더욱 확장되고 가속화돼

Arm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Arm 로고
Arm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Arm Flexible Access의 출시 일주년을 맞이해 첫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7월에 발표된 Arm Flexible Access는 현재까지 60개 이상의 파트너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그들 중 30개 이상의 고객들은 Arm IP를 처음 활용하는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Arm Flexible Access는 다양한 ASIC 기업, 기존 반도체 기업, 스타트업, 정부기관을 아우르는 폭넓은 성공사례를 선보였다.
다양한 비즈니스 및 산업 규모의 기업들은 혁신적인 신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가장 빠르고 비용이 낮으며 위험성이 적은 SoC 설계 방안을 필요로 했다.

이러한 파트너사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Arm은 Arm Flexible Access을 발표하고, 신규 및 기존 파트너들이 라이선스를 사전에 구매하지 않고도 Arm의 IP 포트폴리오, 지원, 도구, 트레이닝 자원 중 75% 이상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60개 이상의 파트너사들이 자유롭게 고유의 SoC를 실험, 평가, 설계 및 커스터마이즈 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하면서, Flexible Access는 출시 후 1년만에 Arm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존 고객과 더불어 처음 Arm IP 파트너가 된 30여개 이상의 새로운 고객사들이 IoT, 머신러닝, 자율 시스템, 오토모티브 등의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Flexible Access는 새로운 고객들에게 가장 큰 규모의 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Flexible Access 사용자들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여러 초기 성공사례들이 목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공사례에는 패러데이(Faraday)와 소시오넥스트(Socionext) 등의 ASIC 기업,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와 같은 기존 반도체 기업, 스타트업인 Atmosic 및 Halio, 그리고 국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투자한 한국 중소기벤처기업부 등과 같은 정부기관까지 포함된다.
그간 반도체의 전체적인 설계를 완성하기 위해 외부 디자인 하우스를 활용해야 했던 OEM들은 이제 필요한 모든 IP에 직접 액세스하여 훨씬 더 협조적인 방식으로 SoC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딥티 바차니(Dipti Vachani) Arm 오토모티브 및 IoT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18개월 전 Arm에 합류하면서, 센서에서 스마트폰, 슈퍼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매년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를 위한 기초 기술을 제공하는 팀의 일원이 되는 것이 기뻤다"며 "5G, IoT, 그리고 AI의 융합은 다양한 산업에서 동시다발적인 변혁을 일으키고 있으며, 유통, 자동차, 공장, 주택, 도시에서 이러한 변화를 목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차니 수석 부사장은 "Arm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가장 쉽게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