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구미에 첫 선

공유
0

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구미에 첫 선

구미 원평1구역 재개발 ‘구미 아이파크 더샵’ 9월 공급…1314가구 일반분양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1구역 재개발사업 ‘구미 아이파크 더샵’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1구역 재개발사업 ‘구미 아이파크 더샵’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경북 구미시 원평1구역 재개발사업 단지 ‘구미 아이파크 더샵’을 오는 9월 분양한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구미에 공급되는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1호 아파트로 지역 내 최고층 설계가 적용되는 분양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314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552가구 ▲74㎡ 64가구 ▲84㎡ 639가구 ▲101㎡ 59가구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구미시에서도 최고층인 42층 높이로 조성돼 랜드마크 단지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1만6000㎡의 조경공간이 확보되고 세대 내에는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이 들어서는 원평동은 구미시 내에서도 중심에 위치해 교육·교통·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특히 원평구역(861가구), 원평2구역(2200가구) 등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약 4671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의 명문학군을 비롯해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등 교육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매봉산, 구미천, 지산샛강생태공원, 낙동강 등 자연경관도 밀집돼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들어서며,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청약은 세대주·주택 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 분양 관계자는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함께 공급하는 구미시 첫 번째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 최고 42층 설계로 지어지는 랜드마크 분양 단지라는 점에서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