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질랜드 성추행 고소인 측, 한국 국민에만 사과한 강경화에 "실망스럽다"

공유
0

뉴질랜드 성추행 고소인 측, 한국 국민에만 사과한 강경화에 "실망스럽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 외교관의 뉴질랜드 직원 성추행 사건에 대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최근 발언을 두고 고소인 측이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뉴질랜드 방송 뉴스허브에 따르면 고소인을 지원해온 성폭력 인권운동가 루이스 니콜라스는 강 장관이 한국 국민에게만 사과하고 피해자에게는 사과하지 않은 점을 거론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니콜라스는 “고소인이 그 문제로 대단히 괴로워하고 있다”며 “그에게 사과하지 않은 것은 대단히 실망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뉴스허브는 한국 외교관 A씨 성추행 사건과 관련, 한국이 처음부터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며 강 장관이 사건 조사가 잘못됐다는 점을 전날 분명히 시인했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윈스턴 피터스 뉴질랜드 외교부 장관이 A씨를 뉴질랜드로 보내 경찰 조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라고 한국에 공개적으로 촉구한 바 있다며 문제가 이제 경찰의 손에 넘어가 있다고 보도했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뉴질랜드 공관에서 벌어진 한국 외교관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정부에 외교적 부담으로 작용했을 뿐만 아니라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송구스럽다”면서 “외교적 문제가 됐기 때문에 우리의 국격과 주권을 지키면서 해결할 필요가 있다. 상대방에게 사과하는 문제는 쉽게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