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부교육지원청, ‘책으로 소통’ 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개최

공유
0

서부교육지원청, ‘책으로 소통’ 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개최

서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 1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시, 4주간 공개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은 세계적 석학 및 미래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강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은 세계적 석학 및 미래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강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부교육지원청은 세계적 석학 및 미래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책으로 소통-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 강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16년부터 서대문구와 함께 독서를 통한 학부모와 주민들의 소통을 위해 교육분야의 저자 초대 특강인 '책으로 소통' 사업을 계속해 왔다.
올해 강연은 코로나19 국면으로 집합형태 대신 언택트(Untact) 교육방식으로 진행한다. 인공지능(AI)시대를 살아가는 미래의 부모교육을 주제로 지역 네트워크 기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서대문구청, 서대문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솔미래교육과 함께 기획했다.

'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는 인터뷰 형식의 랜선 온라인 강연으로 학습자의 궁금한 질문을 사전에 공모해 명사들이 답변하는 형태의 소통형 강연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서 1일부터 매주 화요일 10시, 4주간 공개된다.

1일은 영국 워릭대학, 前옥스포드대학 수학과 김민형 교수의 ‘세상을 바라보는 키워드 수학!, 공식 암기, 수포자, 역사 속 수학에 대한 이야기’로 첫 강의가 시작된다.

8일은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금나나 교수의 ‘공부 멘토로서 공부법 공개와 초보 유학시절의 학습 노하우’, 15일은 한겨레신문 구본권 기자의 ‘미래를 맞이하는 학교 교육과 AI를 살아가는 미래세대의 유망직종 공개’를 주제로 강의가 이어진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버나드컬리지 심리학과 리사손 교수의 ‘메타인지를 키울 수 있는 학습법! 한국교육과 메타인지에 대한 풀이’는 22일 진행된다.

강연에 앞서 누구든 사전 설문을 통해 명사에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할 수 있다. 선정된 질문에 대해 명사가 답변하며, 참여 신청은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4개의 모든 영상을 보고 모두 댓글을 남긴 20명을 선정해 피자세트 사은품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마련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차이나는 미래교육 클라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비대면 교육의 모델을 선도하고, 새롭게 맞이할 다음 세대 자녀를 위한 미래형 부모교육을 운영하여 새로운 교육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