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간호사 감사 글'… 야, "의료진까지 편 가르기"

공유
0

문 대통령 '간호사 감사 글'… 야, "의료진까지 편 가르기"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국민의힘 등 야권은 2일 "파업 의사들 짐까지 떠맡은 간호사 헌신에 감사하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SNS 메시지에 대해 "이간질에 편 가르기"라며 비난을 쏟아냈다.
국민의힘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에서 "헌신한 '의료진' 그 짧은 세 음절마저 '의사와 간호사' 분열의 언어로 가르는 대통령"이라면서 "의사를 향한 대리전을 간호사들에게 명하신 건가" 꼬집었다.

코로나19 대책 특위 위원장인 신상진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직능 간의 갈등을 부추기고, 어디든 50%만 끌고 가면 이긴다는 깊은 통치공학을 여기에도 어김없이 이용한다"며 "참 나라 망치는 대통령"이라고 비난했다.

하태경 의원은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할망정 고생하는 간호사들을 부추겨 의사와 대결구도 만들고 있으니 대통령이기를 포기하신 것인가" 했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국민 갈라치기도 모자라 이젠 의사, 간호사도 갈라치기"라며 "참으로 속 보이는 유치한 글, 대통령답지 않은 글"이라고 비난했다.

국민의당 안혜진 대변인은 논평에서 "수많은 편 가르기로 나라가 산산조각이 나버린 지금, 이젠 코로나 영웅들까지 은근슬쩍 이간질하려는 태도를 국민은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통령의 지상 과제는 국민 대통합임을 부디 깨달아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전공의 등 의사들이 떠난 의료 현장을 묵묵히 지키고 있는 간호사분들을 위로하며 그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와 장시간 사투를 벌이느라 힘들고 어려울 텐데, 장기간 파업하는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 얼마나 어려우신가"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