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더나 백신 임상시험 지연 무슨 일?... 파미셀 신풍제약 안트로젠 큐로컴 휘청?

공유
5

모더나 백신 임상시험 지연 무슨 일?... 파미셀 신풍제약 안트로젠 큐로컴 휘청?



“소수인종 참여자를 충분히 확보할수 있도록 여유를 갖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가 대규모 3단계 임상시험에서 소수인종 참여자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여유를 갖겠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테파네 반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에 취약하다고 알려진 소수인종의 대표성을 위해 대규모 임상 등록을 늦추겠다고 밝혔다.

반셀은 "최고의 백신 중 하나를 갖게 되리라고 믿는다. 우리는 보호받을 수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데이터가 있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일찌감치 뛰어든 모더나는 미국에서 3만명이 참여하는 3상 임상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기준 1만7458명이 참여하기로 했으며, 이 중 유색인 비율은 24%다. 모더나는 매주 금요일 등록 참여자 수치를 업데이트해 공개하고 있다.

모더나 주가는 이 소식이 알려진 이후 8% 넘게 내렸다. 올해 들어 모더나 주가는 211% 올랐다.
미국에서 흑인 등 소수인종은 노약자, 기저 질환자와 더불어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꼽힌다.

코로나19 관련주 등 제약바이오주는 투자자들에게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모더나 관련주인 파미셀은 가장 주목받고 있다.

뉴클레오시드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이밖에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스티팜 신풍제약 안트로젠 큐로컴 등이 있다.

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한 종목들은 씨젠 필로시스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진원생명과학 SK바이오팜 수젠텍 랩지노믹스 EDGC 녹십자 엑세스바이오 등이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