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한인도대사관,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 시화·에세이 대회' 개최

공유
1

주한인도대사관,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 시화·에세이 대회' 개최

9월 30일까지 접수...간디 생애와 사상에 관한 시화와 에세이 작품 공모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 시화·에세이 대회 포스터. 사진=주한인도대사관 이미지 확대보기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 시화·에세이 대회 포스터. 사진=주한인도대사관
주한인도대사관과 주한인도문화원이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간디 시화·에세이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외국어대 인도연구소 간디아슈람, 한국연구재단과 공동주최하며, 대회 주제는 마하트마 간디의 생애와 사상에 관한 자유 주제로, 한국어로 제출한다.
시화는 4절지(54.5x39.4㎝) 크기에 수채화물감, 색연필, 크레파스, 펜 등으로 채색한 작품(컴퓨터 그래픽 작품 제한)으로, 표구하지 않은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에세이는 1000~1500자 분량으로 PDF 파일로 변환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각 대회는 18세 미만 어린이·청소년 부문과 18세 이상 성인 부문으로 나뉘며,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주한인도문화원은 시화와 에세이 각각 12개 작품씩 총 24개 작품을 선정해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며, 심사발표 일정은 추후 주한인도문화원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주한인도대사관과 주한인도문화원 SNS 계정과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전시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한인도문화원 웹사이트 또는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한인도대사관 관계자는 "그동안 간디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간디공원 조성, 나무식수, 특별강연, 전시 등 간디의 생애와 사상을 재조명하는 행사들을 한국의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진행해 왔다"며 "간디 기념기간을 마무리하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