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송정도서관 - 광주도시철도공사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광주송정도서관 - 광주도시철도공사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문화 확산 위해…코로나19로 비대면 서면 방식 진행

광주송정도서관(관장 추선미)과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지역사회의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송정도서관(관장 추선미)과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지역사회의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 /광주도시철도공사=제공
광주송정도서관(관장 추선미)과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지역사회의 독서환경 조성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면 방식으로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하철을 매개로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파하고, 양 기관 간 문화 행사를 지원하며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광주송정도서관은 광주도시철도공사에 광주지하철 책사랑방 운영을 위한 불용도서를 매년 기증할 계획이다.

광주도시철도공사는 광주송정도서관에서 주관하는 독서·문화행사 전시 및 홍보에 협조할 예정이다.

광주송정도서관 추선미 관장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광주도시철도공사와의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광주송정도서관이 시민들의 독서 문화 향유를 위한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광주도시철도공사 윤진보 사장은 “광주송정도서관이 제공한 도서들은 시민 행복을 위한 소중한 공유자산”이라면서 “일상 속에서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도시철도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