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이PD 성별, 맛의정석 '왕갈비수타짬뽕'…인생역전 '감자탕&해물뼈찜'

공유
3

'생생정보' 이PD 성별, 맛의정석 '왕갈비수타짬뽕'…인생역전 '감자탕&해물뼈찜'

10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47회에는 맛의 정석으로 왕갈비 수타짬뽕을 소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0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47회에는 맛의 정석으로 왕갈비 수타짬뽕을 소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10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47회에는 생생정보통,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 인생 역전의 맛, 이PD가 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방송 출연할 때마다 성별 논란이 불거지는 '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합천 자갈 한과를 소개한다. 남자인지 여자인지 잘 구별이 안가는 중성 미성 목소리에 매번 이PD의 겁 없이 도전하는 모습에 이PD의 성별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생생정보' 이피디는 자신의 성별논란에 대해 "제 성별은 신비주의이기 때문에 밝힐 수 없다"면서도 "방송을 매번 보다 보면 눈치챌 수 있을 것"이라고만 언급해 노이즈마케팅급으로 논란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
이날 '맛의 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코너에서는 왕갈비 수타짬뽕 편으로 화성 <코리안손짜장>을 찾아간다.

갈고 닦은 메뉴로 대박을 터트린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오산 <담터감자탕&해물뼈찜본점>을 방문한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떡 찌는 방앗간 엄마 편으로 청주 증편 전문떡집 <토지떡방앗간>의 특별한 일상을 들여다본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맛의정석]
■ 코리안손짜장
화성 짜장맛집으로 '왕갈비 수타 짬뽕'으로 전파를 탄다. 직접 뽑은 면과 왕갈비, 해물이 조합으로 인기를 누리는 왕갈비 수타짬뽕 9000원이다. 그밖에 손짜장 2900원, 손짬뽕 4900원 탕수육 9900원 등 가성비 큰 중식당으로 꼽힌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 화성시 경기동로 500

[인생 역전의 맛]
■ 담터감자탕&해물뼈찜본점(담터감자탕)
오산 감자탕 전문점으로 해물뼈찜이 유명하다. 커다란 뼈에 오징어, 홍합, 미더덕, 새우, 주꾸미와 콩나물이 넉넉하게 들어간 해물뼈찜 3만5000원~4만원이다. 감자탕(소) 2만5000원, 뼈해장국 8000원 등 단일메뉴를 자랑한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 오산시 수청로 58 1층

[이PD가 간다]
■ 영농조합법인 도옥전통한과(합천 자갈 한과)
무쇠솥 위에 자갈을 놓고 달군 뒤 한과를 구워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위치: 경상남도 합천군 묘산면 도옥길 16

[엄마는 슈퍼우먼]
■ 토지떡방앗간(떡 찌는 방앗간 엄마)
여든 다섯의 임언년 할머니가 증편을 빚는 청주 떡방앗간이다. 증편은 막걸리를 넣어 발효시켜서 만들어서 기주떡, 기지떡, 술떡, 또는 막걸리떡으로 알려져 있다. 37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마산 1길 113-3

다양한 전국 애식 맛집을 둘러보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