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대, '이달의 전남대인'에 이서준 학생 선정

공유
0

전남대, '이달의 전남대인'에 이서준 학생 선정

한국투자증권 주최 ‘제1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서 1위 차지
수익률 88.2%…전남대 명예 드높여

전남대학교는 8월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이서준 학생을 선정하고, 표창했다. / 전남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대학교는 8월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이서준 학생을 선정하고, 표창했다. / 전남대학교=제공
전남대학교는 8월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이서준 학생을 선정하고, 표창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남대 정병석 총장은 한국투자증권이 주최한 ‘2020년 제1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에서 투자수익률 88.2%를 달성해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한 이서준 학생을 이달의 전남대인으로 선정, 표창했다.
이서준 학생은 전국 254개 대학에서 3,700여 명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지난 4월 6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된 모의투자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아 이 같은 표창을 받았다.

이서준 학생(농업경제학과 3학년)은 부전공인 경영학부에서 재무관리, 투자론 등 교과목 수강을 통해 기초 이론을 쌓았고, 특히 2년 간 교내 증권투자동아리 ‘블래쉬(BLASH)’에서 활동하며 금융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 등을 공부해 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졸업 후 증권사에 입사해 더 공부한 뒤, 나중에는 자산운용사를 운영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병석 총장은 “전국의 수많은 대학생들과 겨뤄 우승한 것을 축하하고, 전남대의 명예를 드높인 것에 대해서도 치하한다.”며 “향후 해당 분야에서 신뢰를 쌓고 실력을 닦아 최고의 자산운용가로 성장해 달라”고 격려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