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창립 61돌 '비대면' 기념식...하석주 대표 "코로나 기회 삼아 경쟁력 강화"

공유
1

롯데건설 창립 61돌 '비대면' 기념식...하석주 대표 "코로나 기회 삼아 경쟁력 강화"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 사진=롯데건설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15일 창립 61주년을 맞아 비대면 기념행사로 자축했다.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정부의 전국민 방역 시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롯데건설은 14일 창립 61주년 기념식을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개최했다.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은 내부 인트라넷으로 임직원에게 축하 메시지와 당부의 말을 전고, '올해의 롯데건설인' 등 우수사원 포상 개인별로 전달다.

하 사장은 축하 메시지에서 임직원들 노고에 감사하면서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61주년 롯데건설의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경쟁력과 체질 강화에 힘써 달라 강조했다. 롯데건설 임직원은 창립일을 기념해 15일 하루 휴가에 들어간다.

롯데건설은 지난 3월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에 따른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자 비상경영체제 행동강령과 윤리경영 실천선언을 선도적으로 전개하면서 리스크관리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아울러 정부의 코로나19 고강도 방역 대책에 부응해 화상회의, 화상면접, 임시 재택근무제 등 도입, 임직원의 복장 자율화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조직문화 혁신도 발빠르게 수행하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