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도시철도공사, ‘문화가 풍성’ 광주도시철도 재능나눔 프리마켓

공유
0

광주도시철도공사, ‘문화가 풍성’ 광주도시철도 재능나눔 프리마켓

소셜캠퍼스와 함께 온·오프라인 원데이클래스 펼쳐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참여형 문화행사인 ‘재능나눔 프리마켓’을 펼친다.

‘소셜캠퍼스 온(溫) 광주’와 공동으로 펼치는 이번 재능나눔 프리마켓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재능을 발휘, 풍성한 문화 프로그램들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25일부터 소셜캠퍼스 온 광주와 공사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스탠화분 플랜트 체험, 오가닉 면 마스크 만들기, 목재로봇정리함 만들기 등 가정에서 손쉽게 체험가능한 각종 프로그램들이 공개된다.

또한 다음달에는 꽃송편 만들기, 커피 핸드드립, 플라워 클래스 등 8회의 오프라인 강의가 펼쳐진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모든 강의는 10명까지의 소규모 예약제로 진행되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좌 체험키트 신청 및 오프라인 강좌 참여 예약은 공사 블로그 또는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062-946-2166)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온라인 체험키트는 소셜캠퍼스 사무실에서 방문 수령해야 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편 공사는 지난 8월, 복권기금을 통해 조성한된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광주(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시회적협동조합 살림 운영)와 협약을 맺고 시민참여형 문화활동을 추진해왔다.

이와 관련, 공사 윤진보 사장은 “길어지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사회적 경제 기업과의 협업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시민들이 힘차게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