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윙 공개] 비밀병기LG '윙', "혁신성으로 변화와 탐험을 선사"

공유
0

[LG 윙 공개] 비밀병기LG '윙', "혁신성으로 변화와 탐험을 선사"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 통해 약 30분 분량 영상으로 공개
국내외 임직원과 유명 인플루언서 등장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와 ‘LG 윙’ 소개
내달 한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출시 할 계획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가 14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wing·날개)을 전격 공개했다.

LG 윙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겠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도전"이라며 "LG 윙은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인 만큼, 변화와 탐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는 신제품을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약 30분 분량의 영상은 세계 LG전자 임직원들이 등장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전략과 비전을 소개하면서 시작했다.

이후 퀄컴(Qualcomm Technologies), 네이버(NAVER), 투비(Tubi), 레이브(Rave), 픽토(FICTO) 등의 플랫폼 파트너들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전략에 공감을 표시하며, 새로운 탐험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LG 윙은 유명 유튜버 언박스 테라피(Unbox Therapy)가 소개한다. 언박스 테라피는 신제품의 첫인상은 물론, 주요 스펙을 설명하며 완전히 새롭고 다른 모바일 경험을 강조했다.

이어 영국남자, 아찌랜드(Azzyland), 잭 킹(Zach King) 등 유명 유튜버가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LG 윙'의 특별한 사용자 경험을 소개했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유명 테크 유튜버 오스틴 에반스(Austin Evans)가 고객을 대신해 ‘LG 윙’의 기획 의도와 내구성 등을 질문했고, 실제 상품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한 개발자들이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LG 윙은 내달 국내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