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윙 공개] LG '윙', 숨겨진 세컨드 스크린을 통한 사용자 경험(UX) 확장

공유
0

[LG 윙 공개] LG '윙', 숨겨진 세컨드 스크린을 통한 사용자 경험(UX) 확장

전면 스크린을 돌리면 밑에서 세컨드 스크린 나타나…차별화된 폼팩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가 14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wing·날개)을 전격 공개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 중 보조 디스플레이를 회전시키면 알파벳 'T자' 형태가 되는 이 제품은 마치 '날개' 모양을 연상케 한다고 해서 '윙(wing)'이란 프로젝트명이 붙었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 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화면을 모두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다.

스위블 모드를 이용하면 고객은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메인 스크린으로 영상을 보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는 재생, 빨리감기 등 영상 컨트롤을 할 수 있다.

특히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플랫폼 파트너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PIP(Picture In Picture)를 지원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메인 스크린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보며 세컨드 스크린에서는 다른 콘텐츠 목록을 보거나, 댓글을 작성할 수도 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를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선제 발굴해 나가겠다는 LG 스마트폰의 혁신 전략이다.

LG전자는 레이브, 픽토, 투비 등의 파트너와도 협업해 세컨드 스크린을 '실시간 채팅', '영상 추천 및 검색'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 할 방침"이라며 "고객이 ‘LG 윙’에서 두 디스플레이를 모두 활용해 확장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윙'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LG 윙의 스위블 모드에서는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은 메인 스크린으로 대화면 영상을 시청하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 친구와 채팅을 하거나, 검색을 할 수도 있다. 또 메인 스크린을 세로로 돌려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 음악을 고르거나, 전화 수신자를 확인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조합을 설정하는 '멀티 앱'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매번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로 메인 스크린과 세컨드 스크린에 즐겨 쓰는 앱이 나타난다.

LG 윙은 차별화된 폼팩터를 갖춘 제품답게 ㅜ, ㅏ, ㅗ 등의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세분화되고개인화된 생활 패턴에 맞게 상황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사용하면서 사용자 경험(UX)을 무한대로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