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국제강, 추석맞이 지역주민 나눔 활동 펼쳐... 생활지원금 전달

공유
0

동국제강, 추석맞이 지역주민 나눔 활동 펼쳐... 생활지원금 전달

주장한 동국제강 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가 부산 남구 감만1동 행정복지센터에 생활지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이미지 확대보기
주장한 동국제강 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가 부산 남구 감만1동 행정복지센터에 생활지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산하 송원문화재단과 함께 사업장 인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에 나섰다.

동국제강은 이달 14일에는 인천 동구, 15일에는 부산 남구 지역주민들에게 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
동국제강은 도한 18일에는 충남도 당진 송악읍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총 150명이 3750만 원의 생활 지원금을 받는다.

같은 날 동국제강 인천공장은 지역아동센터 2곳, 무료급식소 1곳, 경로당 3곳에 쌀 240포를 전달하는 ‘사랑의 쌀 전달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평소 병행하던 식사 대접은 생략하고 주민센터를 통해 선물을 전달하며 명절의 의미를 더했다.

동국제강의 생활지원금 전달 행사는 1994년부터 27년째 매년 설과 추석에 이어지고 있다.

한편 송원문화재단은 지역주민 나눔 활동 이외에도 이공계 대학생 장학사업과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송원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