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글라스, 아이와 반려동물 위한 친환경바닥재 '숲 도담' 출시

공유
0

KCC글라스, 아이와 반려동물 위한 친환경바닥재 '숲 도담' 출시

업계 최초 반려동물 제품인증 획득...18개 디자인 패턴 다양한 선택 제공

KCC글라스가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최적화된 가정용 바닥재 'KCC글라스 숲 도담'을 출시했다. 사진=KCC글라스이미지 확대보기
KCC글라스가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최적화된 가정용 바닥재 'KCC글라스 숲 도담'을 출시했다.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가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최적화된 가정용 바닥재 'KCC글라스 숲 도담'을 출시했다.

15일 KCC글라스에 따르면, '숲 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뜻하는 '도담도담'이란 단어에서 따와 붙여진 이름으로 미끄럼 방지 기능, 우수한 보행감과 함께 유해물질 없이 안전해 아이와 반려동물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환경마크, HB마크, 아토피 안심마크 등 각종 친환경제품 인증을 보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PVC바닥재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제품인증(PS인증, 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취득했다.

반려동물 제품인증이란 한국애견협회와 국가 공인시험기관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제품 품질을 검사하고 지정한 안전 기준을 통과한 반려동물 제품에 우수성을 인정해 주는 품질인증 제도다.

'숲 도담'의 논슬립(Non-slip) 표면 코팅과 고탄력 쿠션층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보행감을 주며 점프, 착지 시 발과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효과가 있다. 마루, 대리석, 폴리싱타일과 같이 바닥 표면이 미끄럽거나 딱딱한 경우 반려동물의 관절에 무리를 주어 슬개골 탈구 등 관절 질환을 유발해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바닥재의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과의 동거를 위한 특화 구조, 설계, 자재 사용 등 '펫테리어(Pet+Interior)'에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숲 도담'은 마루 대비 미끄럼방지 기능과 안정적인 보행감, 유해물질 없는 안전성과 위생성을 갖춘 안전 바닥재로 사람과 반려동물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