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쓰오일, 車 30대 동시 이용 가능한 초대형 융복합 주유소 열어

공유
0

에쓰오일, 車 30대 동시 이용 가능한 초대형 융복합 주유소 열어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 기존 4개 주유소 통합해 3천평 규모 초대형 주유소로 재탄생

에쓰오일(S-OIL)은 16일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열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에쓰오일(S-OIL)은 16일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열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S-OIL)은 16일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열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최근 주유소의 복합화·대형화 추세에 발맞춰 기존 4개 주유소·충전소를 약 3000평 부지를 가진 초대형 주유소·충전소로 리모델링했다. 이에 따라 셀프 주유기 10대와 LPG 충전기 4대가 설치돼 차량 30여대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고객편의를 위해 대형편의점과 터널식 자동 세차기 2대가 운영 중이며 화물차 주유 고객과 세차 대기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유동 차량이 많은 동선 상에서 세련된 외관 이미지 를 전달하기 위해 친환경 재활용 자재,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과 노란색과 녹색을 조화롭게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이 갖췄다.

에쓰오일은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의 넓은 부지를 활용해 미래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부대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차량관리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손 세차 서비스와 화물차 전용 대형 세차기, 차량관련 PB 상품 도입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에쓰오일은 넓은 부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시설, 튜닝 특화 정비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기반 주유 세차 배달 등 새로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미래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이자 회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Landmark)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