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이상직·김홍걸 윤리감찰단 회부…윤미향 당원권 정지

공유
0

민주당, 이상직·김홍걸 윤리감찰단 회부…윤미향 당원권 정지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상직 의원과 재산신고 누락과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인 김홍걸 의원을 윤리감찰단에 회부했다.
정의기억연대 관련 의혹으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윤미향 의원에 대해서는 당직과 당원권 정지를 결정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최인호 수석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회의 결과 이·김 의원에 대한 윤리감찰단의 조사와 판단을 요청키로 했다"며 "이·김 의원 건이 윤리감찰단의 조사대상 1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이 이날 출범시킨 윤리감찰단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을 계기로 국회의원·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 등 자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감찰을 전담하기 위해 설치한 당대표 직속 기구다.

이 의원은 이스타항공의 임금체불과 605명의 임직원 대규모 정리해고 사태로 논란이 되고 있다.

김 의원은 4·15 총선 비례대표 후보 등록 당시 10억 원대 분양권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산 신고에 누락됐다는 사실이 밝혀진 데 이어 2016년 연달아 주택 3채를 구입했다는 의혹이 더해지며 투기 논란이 일고 있다.
정의연 기부금 및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지원금 유용 등의 의혹으로 고발돼 업무상 횡령·배임, 보조금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 의원에 대해서는 당직 및 당원권 정지를 의결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