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SPN “카디널스 가을야구 3선발 김광현만한 투수 없다”

공유
0

ESPN “카디널스 가을야구 3선발 김광현만한 투수 없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14일(현지시간) 미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MLB) 밀워키와의 연속경기 1차전 1회 투구하고 있다. 김광현은 6이닝 3피안타 6K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0-0으로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14일(현지시간) 미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MLB) 밀워키와의 연속경기 1차전 1회 투구하고 있다. 김광현은 6이닝 3피안타 6K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0-0으로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연이은 눈부신 호투를 선보이며 현지 지역 매체로부터 포스트 시즌 3선발에 적합한 투수라는 평가를 받았다.

세인트루이스 지역 소식을 전하는 라디오 ‘101 ESPN’은 15일(현지시간) 현재 세이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확률은 78%라며 김광현을 와일드 카드 시리즈 3선발로 꼽았다.
이날 ‘101 ESPN’은 와일드 카드 시리즈 1선발과 2선발은 잭 플래허티와 애덜 웨인라이트가 맡겠지만 3선발은 다코다 허드슨과 카를로스 마르티네스가 있지만 김광현이 가장 적합하다고 보도했다.

‘101 ESPN’은 허드슨에 대해 '시즌 개막 후 3선발로 나서 3승2패, 평균자책점 2.92를 올렸지만, 이 가운데 승률 5할 이상 팀과 상대한 건 두 번 뿐'이라며 '이들 중 유일하게 포스트시즌 선발 경험이 있으나, 2번 나가 평균자책점 9.00으로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허드슨은 한 마디로 3선발감이 못 된다는 얘기다.

마르티네스에 대해선 '부상에서 복귀한 뒤 컨디션을 찾아가고 있지만, 카디널스는 그가 등판한 경기에서 3패를 당했고, 모두 3점 차 이상이었다며 마르티네스도 선발 후보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김광현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호의적이다. 허드슨과 마르티네스보다 모든 면에서 김광현이 좋다는 평가다.

김광현은 지난 15일 밀워키 브루어스전까지 4경기 연속 5이닝 이상, 3안타 이하, 무자책점 피칭을 이어갔다. 이는 1912년 내셔널리그에 자책점이 공식 기록으로 등장한 이후 처음 나온 대기록이다.
갑작스러운 신장경색 발병으로 잠시 전열에서 이탈했었지만, 김광현은 이 경기에서 7이닝 3피안타 3볼넷 6탈삼진 무실점으로 역투를 펼쳤다.

팀이 연장 8회 승부치기 끝에 패해 아쉬웠지만, 김광현의 이날 투구가 반짝반짝 빛난 경기였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