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바닷가재 해물전골, 정성식당 '청국장'(쥐눈이콩청국장)

공유
7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바닷가재 해물전골, 정성식당 '청국장'(쥐눈이콩청국장)

16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51회에는 정성으로 만든 식당으로 쥐눈이콩으로 만든 청국장을 소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51회에는 정성으로 만든 식당으로 쥐눈이콩으로 만든 청국장을 소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16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51회에는 생생정보통, 고수의 부엌, 정성으로 만든 식당, 대물을 찾는 사람들 등이 진행된다.

이날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바닷가재 해물전골 편으로 대전 유성 <해풍>을 선정했다.
'정성으로 만든 식당'에서는 청국장 편으로 안성 <두리봉시골청국장>을 찾아간다.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서는 벌집의 일종인 '노봉방'을 채취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고수의 부엌]
■ 해풍
대전 도안 맛집으로 '바닷가재 해물전골'로 전파를 탄다. 꽃게, 북어 새우, 다시마 등 20여 가지 재료로 육수맛을 낸다. 직접 만들어 먹는 김치전을 제공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대표메뉴 전복해물탕(소)+낙지소면 5만9000원, 바닷가재(랍스터)가 들어간 해물전골(중) 9만9000원 등이 있다.
-위치: 대전시 유성구 상대동로2번길 63

[정성으로 만든 식당]
■ 두리봉시골청국장
안성 청국장 맛집으로 건강에 좋은 약콩으로 알려진 쥐눈이콩으로 만든 쥐눈이콩 청국장이 유명하다. 청국장으로 3대를 이어가는 전통 있는 곳이다. 대표메뉴 쥐눈이콩 청국장 9000원, 토종백숙 5만원이다.
-위치: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보삼로 102

다양한 삶의 자리와 전국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