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책형 뉴딜펀드 투자업종 등 가이드라인 이달 말까지 마련"

공유
0

"정책형 뉴딜펀드 투자업종 등 가이드라인 이달 말까지 마련"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이미지 확대보기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정부는 '정책형 뉴딜펀드'의 투자 분야와 업종 등을 구체화한 가이드라인을 이달 말까지 마련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7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브리핑에서 "정책형 뉴딜펀드와 관련된 투자 가이드라인을 9월말까지 마련, 정책형 뉴딜펀드의 투자 대상 분야·업종 등을 제시하고 뉴딜 분야별 사업설명회도 순차적으로 개최해 한국판 뉴딜 사업과 뉴딜펀드에 대한 시장의 이해를 돕겠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투자 가이드라인은 큰 카테고리로 분야를 설정하고 분야 내 품목 사례를 적시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모호한 부분은 어떤 과정을 통해 가이드라인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판정할 수 있는 메커니즘까지 담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국판 뉴딜 법·제도 개혁 태스크포스(TF)가 지난달 13일 첫 회의를 한 후 170여 제도 개선 과제를 발굴해 개선 방안을 협의 중"이라며 "향후 TF, 뉴딜 당정추진본부 논의 등을 거쳐 관련 내용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추후 확정된 과제 중 정부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과제들은 신속하게 추진하고 법률 제·개정이 필요한 과제들은 당정 간 긴밀히 협력해 이번 정기국회에서 입법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