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삼성, 인도 스마트폰 시장 공략... 갤럭시 F시리즈 '갤럭시 F41' 준비중

공유
0

[글로벌-Biz24] 삼성, 인도 스마트폰 시장 공략... 갤럭시 F시리즈 '갤럭시 F41' 준비중

카메라기능 중심...미드레인지급

삼성의 갤럭시 M31. 사진=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의 갤럭시 M31. 사진=갈무리
삼성전자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6일(현지 시간)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 디벨로퍼에 따르면 삼성은 내달 인도에서 카메라 중심의 미드레인지급 갤럭시 F 시리즈인 갤럭시 F41를 출시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6월 발표한 130달러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M01부터 최근 출시된 최고급 사양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2)까지 다양한 스마트 폰을 제공하며 시장공략에 속도를 냈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다양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선보인 가운데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되는 '갤럭시 M 시리즈'와 갤럭시 A시리즈 등 보급형 라인업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한다. 이에 삼성전자는 중저가 제품에 카메라 성능을 향상시킨 미드레인지급 시리즈를 준비 중이다.

91모바일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내달 신규 출시할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F 시리즈'는 갤럭시 F41이다. 이 제품은 갤럭시M 시리즈처럼 인도 시장에서 온라인을 통해 먼저 판매할 계획이다.가격은 20~30만원대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보고서는 갤럭시 F 시리즈의 디자인은 갤럭시 M31과 매우 유사하다고 했다. 갤럭시 F41은 카메라가 개선된 M31의 리브랜딩으로 알려졌다.

Galaxy F 시리즈는 눈물방울 형태의 노치 디자인이 있는 6.4 인치 Super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64MP 기본 센서가있는 쿼드 카메라와 32MP 후면 카메라가 특징이다. 엑시노스 9611 칩셋과 6GB 램을 탑재했으며 15W 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하는 6000mAh 배터리로 구성됐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